본문 바로가기

일상

'Daum 아이디로 TISTORY 로그인' 기능 종료



좀전에 평소에 하던대로 다음아이디로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려고 보니 

아예 다음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버튼 자체가 없어졌더라구요. 

그래서 티스토리에 다음 아이디랑 P/W를 넣으니 몇 번 반복해도 안되네요 OTL

결국 검색을 통해 다음과 같은 안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P/W를 새롭게 설정해서 들어올 수 있었네요.

미리 예고를 하던가 눈에 잘 띄게 팝업을 띄워주던가..

제가 미처 발견을 못한 건지...도 모르겠지만

'Daum 아이디로 TISTORY 로그인' 기능 종료에 대해 

좀더 널리 알려 주지 않은 점에 대해 무척 아쉽네요...


저처럼 잠시동안이지만 당황해서 헤매이는 분이 계시지 않기를 바라며~^^;




'Daum 아이디로 TISTORY 로그인' 기능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현재 티스토리를 Daum계정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Daum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을 통해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은 표준이 생기기 훨씬 이전에 만들어져 카카오 계정 등 다른 서비스로 로그인 하는 기능을 추가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그리하여 해당 기능을 종료하고 더 편리한 로그인 지원 방식을 고민하려고 합니다. 기존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하기 기능을 사용하셨던 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1. 주요 변경사항 


Daum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 종료 


2. 종료 일정


2018년 8월 30일 목요일


3. 종료 사유 


더 다양한 로그인 방식 지원을 위한 사전 작업




관련해서 로그인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조금씩 더 나아지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http://notice.tistory.com/2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