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하는 위러브유 We♡U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3C(Clean, Change,Create) 정책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3C(Clean, Change,Create)정책




인류는 산업발전과 도시화, 국제화 등 급격한 생활환경의 변화를 겪으며 어머니의 사랑으로 태어난 본연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잃고 정신적인 병폐에 시달려 왔습니다. 인류의 욕심과 이기심은 환경파괴, 빈곤, 질병, 분쟁 등 온갖 폐해를 빚어내 마침내 인류의 생존 자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클린월드운동은 오염된 마음을 본래의 깨끗한 마음으로 회귀시키는 의식개혁을 기반으로 세상을 정화하(Clean), 우리 생각과 삶에 변화를 일으키고(Change), 나아가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입니다(Create). 이것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클린월드운동의 3C 정책입니다.



이러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클린월드운동의 3C 정책 실천으로 전국 각지와 전 세계에서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또 하나의 새로운 소식을 소개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깨끗한 세상, 우리 손으로 앞당겨요”

목포시에서도 공원 정화활동 530여 명 동참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환경정화활동



기후변화의 위험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는 가운데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깨끗한 환경은 행복의 근간’이라는 인식을 공유하며 세계 곳곳에서 환경정화운동을 전개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10일 목포시 수변공원에서도 목포, 나주, 영암, 해남, 영광, 무안 일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 530여 명이 대규모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조성된 수변공원은 시민들의 나들이 장소와 휴식공원으로 각광받는다. 그만큼 유동인구로 인한 버려지는 쓰레기만도 상당하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봉사자들은 지역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공원의 후미진 곳까지 구석구석 청소했다. 공원 이용객들도 열정 어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들의 모습에 관심을 보였다.


목포시청에서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자원봉사를 적극 환영하며 쓰레기봉투와 마대를 지원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만도 4톤에 달하는 쓰레기가 수거되었고, 다리 밑에 불법투기 된 스티로폼 및 폐비닐 등이 생각지 못한 곳에서 10마대가 나와 놀라게 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 신진경(38, 이로동) 씨는 “가족들과 함께 나와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환경보호를 실천으로 보일 수 있는 산교육이며, 현재 자연재해를 극복하기 위해 이제 우리들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모두 실천해야할 봉사활동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같은 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서울을 비롯해 안산, 군포, 시흥 등 경기도 일대와 대구, 부산 등 광역시는 물론 강원 원주, 경북 구미 등 각지에서 동참해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데 힘을 보탰다. 국내뿐만 아니라 바다 건너 미국, 몽골,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네덜란드 등 여러 나라에서도 동참했다.



정소희 기자  |  honamtimes@hanmail.net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http://www.honam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4159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https://weloveu.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