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하는 위러브유 We♡U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클린월드운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구미서 대규모 봉사활동 전개

클린월드운동으로 UN SDGs 이행 독려 구미·안동·상주등지서 모인 1200여명 회원 동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환경정화활동.(아시아뉴스통신=제정준기자)



세계적 규모의 환경정화운동을 전개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지난 10일 구미시 동락공원 일대에 대규모 회원들이 모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모인 1200여명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은 구미를 포함한 안동, 상주, 김천, 문경 등지에서 모여 봉사에 참여하는 장관을 연출했다.


이달 중순까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과 전 세계에서 전개되는 클린월드운동은 세계인의 환경보호의식을 고취시킨다는 점에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약칭 UN SDGs) 이행에 부합한다.

 


지난 10일 구미시 동락공원.(아시아뉴스통신=제정준기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관계자는 “인류의 삶을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세계가 함께 대응하여 복지의 근간인 지구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매년 세계 각국에서 도심과 공원, 산, 바다, 하천 등을 정화하는 ‘클린월드운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UN SDGs 이행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환경정화운동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UN SDGs는 2015년 유엔 총회에서 193개국이 채택한 의제로 인류의 보편적 문제, 지구환경 문제, 경제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를 뜻한다.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류복지를 이룬다’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목표 또한 이와 무관하지 않다.


이외에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아동·청소년복지, 사회복지, 긴급구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데, 주로 각국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과의 협력 속에서 전개된다.


일례로 2012년에는 알리벤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협약을 맺었다. 이뿐 아니라 캄보디아 타케오주 체육교육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네팔위원회와 클린월드운동을 비롯한 다양한 복지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양해각서(MOU)도 체결했다.


올해 2월에는 6개국 대사를 포함한 17개국 외교관들과 함께 서울에서 ‘2018 국제WeLoveU 간담회’를 개최해 국제적 복지활동과 UN SDGs 이행과 관련한 지속적인 동행을 약속받기도 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관계자는 “세계가 공통으로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국에서 기울이고 있는 관심과 노력이 하나로 모아진다면 지구촌에는 분쟁과 갈등이 사라지고 화합과 평화만이 빛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인의 지속적인 행복과 평화를 위해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아시아뉴스통신=제정준기자

http://m.anewsa.com/article_sub3.php?number=1329666#_enliple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개최

- 시흥에서도 정왕동 일대 정화활동에 700 여 명 동참

 


 


사회복지부분의 자원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전하는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세계 곳곳에서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있어 화제다.


시흥 지역에서도 700여명의 회원들이 지역사회 정화운동에 나섰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들은 6월 10일 오전 개회사를 시작으로 2시간가량 정화운동을 진행해 50L 종량제봉투 100개 분량의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올해 클린월드운동은 국제사회가 지구환경을 위해 공통 노력을 다짐하며 ‘UN인간환경회의’에서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이 있는 6월에 치러지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미국, 몽골, 페루, 카메룬, 뉴질랜드, 그리스 등 여러 나라가 동참하고 있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함진규 국회의원은 “시에서 해야 할 여러 분야의 일들을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실천하고 있어서 많은 마음의 감동을 받고 있다”며 “올 예산에도 공기청정기 581억 원이 편성될 만큼 결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도 해결되지 않을 문제들인데 여러분들이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들은 시흥 정왕동 일대 2km 반경 도로변을 다니며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오물들을 줍고, 거리 곳곳에 붙은 불법 전단지들을 떼어냈다.


또 이마트를 기점으로 주변 대로변에서 작은 골목길까지 거리 곳곳을 다니며 세심한 손길로 길가에 방치된 쓰레기를 주워 담았다.


상가 주변에는 투기한 쓰레기들이 수거되지 못한 채 방치돼 있어 악취를 풍기고 있었고, 빨리 찾아온 여름 더위가 힘들었지만 회원들은 거리정화 활동에 매진해 구슬땀을 흘렀다.


한편 같은 날 안산에서도 800여명의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들이 화랑유원지 일대 정화운동에 나섰다.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으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추구한다는 화두로 진행되는 클린월드운동은 주변 거리와 공원, 산, 바다, 하천 등을 정화해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동시에 개인의 참여를 바탕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전환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전 세계인의 의식개혁을 촉구하는데 근거를 두고 있다”며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집안을 청소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회원이 있는 세계 곳곳에서 클린월드운동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구촌 가족들의 삶이 지속가능한 행복으로 채워지도록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전하기 위한 봉사를 앞으로 더욱 부지런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지창금(주부, 41세. 정왕동) 씨는 ‘환경의 달을 맞아 정화활동에 참여하며 주변이 깨끗해지는 것을 보니 기분 너무 좋다“며 ”정왕동이 아름다운 도시로 변화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태호(52세, 직장인) 씨는 “환경운동은 이웃을 위한 일이기도 하지만 우리 가족을 위한 중요한 일이다. 환경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환경을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지속적인 활동으로 지역시민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현경 기자

시흥저널 webmaster@siheungjounal.co.kr

http://m.siheungjounal.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12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영일대해수욕장 환경정화








[경북도민일보 = 이상호기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지난 11일 포항영일대해수욕장에서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규모 환경정화활동을 가졌다.



이상호기자  |  lsh@hidomin.com

http://www.h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60515

 




봐도 봐도 행복하고 아름다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클린월드운동 소식이네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https://weloveu.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