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하는 위러브유 We♡U

200만 년 후의 未來를 생각하는 장길자 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0만 년 후의 未來를 생각하는 장길자 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즐거운 휴일저녁 보내고 계신가요^^

내일은 월요일~

울 아파트 재활용 분리수거날입니다ㅋ

매주 산더미처럼 쌓이는 재활용품들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살짝 무섭기도 하고 그러네요;;;

게다가 요즘엔 비닐류를 재활용품으로 수거해가지 않아서

쓰레기 양이 급!! 늘었어요

그냥 일반 쓰레기랑 같이 폐기되면 언제나 분해될까 걱정이 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생활쓰레기들이 분해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봤답니다.





세.. 상.. 에..

비닐봉지는 80년, 플라스틱 용기는 500년이 걸려야 분해가 되네요.

와!!! 건전지가 분해되는데는 200만년 이상이나!!!

건전지를 왜 분리해서 버리라고 하는지 몰랐는데 건전지가 엄청난 쓰레기였네요ㅜㅜ

앞으론 더 열심히 분리수거를 철저히 해야겠어요..


이제는 대한민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어버렸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단체가 있지요.

바로 장길자 회장님이 이끄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인데요.





사실 전 환경문제에 별 관심이 없었답니다.

그런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다가 보니 현재 지구의 상태가 정말 심각하더라구요.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인데 

우리가 너무 막 썼다는 반성이 절로 된다는ㅜㅜ





지구를 위해 개인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지 그저 막연했는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 활동하면서 일단 관심을 갖게 되고

작은 일부터 실천하면서 지구를 위해 별거 아니지만 뭔가를 하고 있다는 생각에

저 자신이 대견스러울 때가 있더라구요ㅋㅋㅋ


곧 가띠가 사는 동네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거리정화를 할 계획인데요~

직접 참여하고 와서 생생한 후기 전해드리도록 할께요^^

기대해 주세요 ㅎㅎ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https://weloveu.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