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하는 위러브유 We♡U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환경장학금 수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환경장학금 수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 및 환경장학금 수여



세계 대학생들 ‘환경리더로 활약’ 다짐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이 미국 대학생 베자윗 기르마 씨에게 환경리더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22일 (재)국제위러브유와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가졌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모두가 평화롭고 행복한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재난, 질병, 빈곤 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어머니의 마음’으로 돕는 글로벌 복지단체다. 이를 통해 유엔과 국제사회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활동 중 특히 주목받는 것이 환경과 복지를 접목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이다. ‘깨끗한 환경이 복지사회의 근간’이라는 취지로 환경정화활동, 환경보호캠페인, 환경교육 및 세미나 등을 실시한다. 또한 환경활동을 이끌고 실천하는 환경리더 양성에도 힘쓴다.


이날 성남 가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은,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세계 각국 대학생들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환경리더로 위촉하고 격려하여 클린월드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의 기틀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국내외 대학생과 각계 인사 등 400명가량이 참석했으며, 1부 위촉식과 2부 대학생 환경리더들의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한 환경재난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활동하는 젊은 환경리더들이 이 자리에 모였다. 지구촌의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더 큰 불행을 막고자 활동하려는 의지와 노력을 가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류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에는 대학생 환경리더들을 응원하고자 지구 반대편 남미 페루에서 대법원장을 역임한 두베를리 로드리게스 티네오 대법관(미주기구(OAS) 환경보호 친선대사)이 특별히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로드리게스 대법관은 “페루 대법원에서도 (건물 옥상에 친환경 정원을 꾸미는) ‘푸른 지붕 만들기’에 힘쓰는 등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다. 이러한 노력은 전 세계 정부들이 함께해야 할 일”이라며 “대학생들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고 감명 받았다. 청년들이 내놓은 창의적 안건들도 놀라웠다. 오늘 환경리더가 되기 위한 약속을 했으니 앞으로 크게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칭찬했다.


1부 행사에서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미국, 필리핀, 페루 등지에서 온 14명의 대학생들에게 위촉장과 함께 이들의 활동을 격려하며 환경장학금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한 미국인 베자윗 기르마(덴버 커뮤니티대학교) 씨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은 나에게 리더로서 완벽한 롤 모델”이라며 “타인에게 지시하는 리더십이 아니라 몸소 환경보호활동의 본을 보여주고 지도한다. 나도 그러한 리더십을 본받아 환경리더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2부에서는 환경리더로 위촉된 대학생 사례발표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대학생 발표가 진행됐다. 미국에서 온 세스 시글락(샌디에이고 팔로마대학) 씨는 미세 플라스틱 문제를 짚으며 활동사례를 발표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미세 플라스틱 함유 제품 사용 제한, 일회용품 사용 자제, 재활용, 해변 정화 등 여러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인식 제고”라며 “환경정화활동 모본, 학교 내 환경 전시 개최,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 지역 환경개선 토론회 등을 시행했는데 인식 개선의 좋은 방법이 됐다”고 전했다.


두 번째 발표자는 페루응용과학대학교 조안 무르가 디아스 씨였다. “환경오염의 가장 큰 원인은 인간 행동”이라며 “환경이 변화하려면 우리 자신이 먼저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대한 결과의 시작은 대부분 미약했다. 우리의 자원봉사가 좋은 본보기가 되어, 다른 사람들도 해변과 환경에 대한 태도를 바꾸고 거리, 해변 등을 함께 청소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소속 대학생 이다령(이화여대) 씨가 발표했다. 그는 “환경리더란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세계의 여러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 이끌어주는 존재”라고 정의하며 “우리의 비전은 더 많은 환경리더들과 함께 클린월드운동을 더욱 확대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지구촌 가족을 위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인류 평화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전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대학생들도 환경리더로서 포부를 다지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학주(가천대학교) 씨는 “무엇이든 혼자 한다고 생각하면 막연한데, 많은 대학생들이 전 세계에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이 내게도 큰 동기부여가 됐다. 꽤 많은 에너지와 일회용품 등이 사용되는 캠퍼스에서부터 환경보호활동에 힘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주에서 온 조민경(교통대학교) 씨는 “클린월드운동을 참여하면서 평소 생활에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하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동참한다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환경복지운동의 일환으로 환경리더 양성뿐 아니라 국제기구, 각국 정부 및 기관, NGO 등과 지속적인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알리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 캄보디아 체육교육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네팔위원회 등과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보전활동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제67차 유엔 DPI/NGO 회의 참석, 제주에서 열린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참석, 인천 송도에서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 개최 등을 통해 유엔 및 각국 NGO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약속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환경복지활동에 대해 각국에서도 지지와 찬사를 보내고 있다. 그동안 대한민국 훈장을 비롯해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페루 여성복지부 장관상, 몽골 환경녹색발전부 장관 표창, 캄보디아 국왕 훈장 등 세계 각국에서 상이 수여됐다. 지난 12일에는, 클린월드운동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세계 시민들의 의식 개선과 환경보호 동참을 이끌어낸 공로로 위러브유가 세계 4대 환경상으로 꼽히는 ‘그린애플상(Green Apple Awards)’을 수상했다. 이 상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와 영국왕립예술협회(RSA), 영국 환경청이 공식 인정하는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관계자는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계기로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환경리더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미선 기자  bodo@ndnnews.co.kr

http://www.nd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618










세계 대학생들, ‘환경리더로 활약’ 다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환경장학금 수여



(사진=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재)국제위러브유와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지난 22일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세계 각국 대학생들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환경리더로 위촉하고 격려하여 클린월드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의 기틀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국내외 대학생과 각계 인사 등 400명가량이 참석했으며, 1부 위촉식과 2부 대학생 환경리더들의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한 환경재난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활동하는 젊은 환경리더들이 이 자리에 모였다. 지구촌의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더 큰 불행을 막고자 활동하려는 의지와 노력을 가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류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환경복지운동의 일환으로 환경리더 양성뿐 아니라 국제기구, 각국 정부 및 기관, NGO 등과 지속적인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에는 제67차 유엔 DPI/NGO 회의 참석, 제주에서 열린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참석, 인천 송도에서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 개최 등을 통해 유엔 및 각국 NGO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약속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관계자는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계기로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환경리더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136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 및 환경장학금 수여



가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위러브유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에서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앞줄 가운데)과 

두베를리 로드리게스 티네오 페루 대법관, 국제위러브유 관계자들과 환경리더로 위촉된 각국 대학생들이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재)국제위러브유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가졌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모두가 평화롭고 행복한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재난, 질병, 빈곤 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어머니의 마음'으로 돕는 글로벌 복지단체다.


이를 통해 유엔과 국제사회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활동 중 특히 주목받는 것이 환경과 복지를 접목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이다. '깨끗한 환경이 복지사회의 근간'이라는 취지로 환경정화활동, 환경보호캠페인, 환경교육 및 세미나 등을 실시한다. 또한 환경활동을 이끌고 실천하는 환경리더 양성에도 힘쓴다.


지난 22일 성남 가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은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세계 각국 대학생들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환경리더로 위촉하고 격려하여 클린월드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의 기틀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국내외 대학생과 각계 인사 등 400명 가량이 참석했으며, 1부 위촉식과 2부 대학생 환경리더들의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한 환경재난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활동하는 젊은 환경리더들이 이 자리에 모였다. 지구촌의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더 큰 불행을 막고자 활동하려는 의지와 노력을 가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류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대학생들도 환경리더로서 포부를 다지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학주(가천대학교) 씨는 "무엇이든 혼자 한다고 생각하면 막연한데, 많은 대학생들이 전 세계에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이 내게도 큰 동기부여가 됐다. 꽤 많은 에너지와 일회용품 등이 사용되는 캠퍼스에서부터 환경보호활동에 힘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주에서 온 조민경(교통대학교) 씨는 "클린월드운동을 참여하면서 평소 생활에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하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동참한다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관계자는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계기로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환경리더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성기자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1305743